(사진=차명진 전 의원 SNS)
(사진=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 SNS)

■노영희 변호사 "차명진, 사모님과 냉전 중"

‘세월호 유가족들 징하게 해 처먹는다’는 막말로 논란을 겪고 있는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이 아내와 냉전 중이라고 한다. 과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소속 교사들의 명단 공개 여파로 손해배상금을 충당하느라 집을 팔아야 했는데 이번 발언으로 또다시 세월호 유가족 등에게 고소 고발을 당할 처지에 놓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노영희 변호사는 17일 오전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차 전 의원의 근황을 소개했다.

차 전 의원과 방송을 함께 하며 친분을 쌓은 노 변호사는 "비하 발언 이후 어제(16일) 오전 차 전 의원에게 전화를 해서 '그러다 큰일 난다. 민형사상 처벌받는다. 손해배상 하느라 집이 망하겠다'고 전했다"면서 "그렇잖아도 차 전 의원은 전교조 문제로 집을 팔아 부인에게 말도 못 하고 살았는데 이번 비하 발언 때문에 사모님과 냉전 상황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노 변호사는 차 전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 비하 발언을 뒤늦게 후회했다고도 했다. 그는 "처음엔(페이스북에 비하 글을 올릴 때는) 확신범이었던 것 같은데 중간에 돈이 엮이니까 마음이 바뀌어 사과문을 올렸다"면서 "물론 지금은 반성은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홍영표 "한국당 '세월호 막말' 징계, 시간 끌며 넘어갈 듯"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세월호 관련 발언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소속 전현직 의원들의 징계 가능성에 대해 "(한국당이) 이번에도 적당히 시간을 끌며 넘어가지 않을까 한다"며 부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한국당에서 어떤 조치를 취할지 지켜보겠지만, 큰 기대는 안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세월호 관련 발언 논란을 일으킨 정진석 의원과 차명진 당협위원장(경기 부천시소사구)에 대한 징계를 논의하기 위해 중앙윤리위원회를 소집한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번 발언 논란에 대해 "정치인이라는 사람들이 그렇게 가족들에게 상처를 주고 혐오의 증오의 언어로 얘기할 수 있는지, 저는 너무 끔찍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지금 한국당 분위기 자체가 막말정치와 혐오·증오의 언어를 해서 자기들의 지지세력을 결집시키고, 상당히 성과를 보다 보니 더 경쟁적으로 그러는 것 같다"면서 "이런 한국당의 분위기가 개선되지 않고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김진향 "개성공단은 퍼주는 곳이 아니라 퍼오는 곳"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은 16일 "개성공단은 퍼주는 곳이 아니라 퍼오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이날 오후 전북 익산시 원광대학교에서 '남북교류협력과 북한의 개혁개방: 개성공단 재개의 의미와 전망'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분단체제를 심화하는 세력은 퍼주기 담론 등의 프레임을 짜 개성공단을 막아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이사장은 생산액 1억원을 기준으로 북측전달 현금은 570만원에 불과하다고 구체적인 자료를 제시했다.

동일조건으로 남측에서 임가공 때 15배인 8천300만원이 소요된다고 밝혔다.

북측전달 현금은 임금과 사회보험료, 조세공과금으로 짜였다.

또 신규 기업 5년 평균 생존율을 보면 개성공단은 100%에 달하고 국내기업은 27%, 영국·독일·프랑스 등 유럽은 42%에 불과하다면서 개성공단의 '경제성'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