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노의 수장들을 제거하면서 활용 가치가 떨어진 전직 대표들까지 끼워 넣어 희생양으로 삼으려는 것"

[사진제공=뉴시스]

신당을 추진 중인 무소속 천정배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회가 안철수 전 대표 등의 험지 출마를 요구한 것에 대해 24일 "비노의 수장들을 제거하면서 활용 가치가 떨어진 전직 대표들까지 끼워 넣어 희생양으로 삼으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천 의원은 이날 TBS '열린아침 김만흠입니다'에 출연, "아마 안 전 대표로서는 당내에 일이 없던 것처럼 머무르기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천 의원은 "우선 문재인 대표에게 부산지역에 출마하라는 것이 희생을 요구하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문 대표는 먼저 자신부터 책임지거나 희생하는 자세를 보여야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신의 패권을 뒷받침해온 계파의 대표적인 인사들에게 희생을 요구한 연후에라야 비로소 당내의 다른 사람들의 희생을 요구할 명분을 갖게 되는 것"이라며 "쇄신안의 실행 가능성도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새정치연합이 절망적인 상황에 빠지게 된 것은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비전을 상실했고, 내부에서 폐쇄적이고 패권적인 기득권 정치에 몰두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렇다면 낡은 정치를 주도하면서 기득권을 누려온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고 희생을 요구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지적했다.

천 의원은 "안 전 대표와 저의 공통된 인식은 새정치연합이 이대로는 민심을 회복해 수권 세력으로 거듭날 수 없다는 것"이라며 "하지만 안 전 대표가 과연 저처럼 새로운 길을 갈 것인지는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