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올 닥터스오더의 두피열 열화상 카메라 촬영 영상의 한 장면
자올 닥터스오더의 두피열 열화상 카메라 촬영 영상의 한 장면

최근 SNS에 올라온 두피열 관리 영상이 화제다. 

이 영상에서는 열화상 카메라로 많은 사람들의 두피열을 진단하며, 여름철 다가올 두피열의 심각성을 보여준다. 열화상 카메라에 찍힌 영상을 보면 머리 쪽에 열이 집중돼 빨갛게 나타나는 것에 경각심을 안겨주는 동시에 자올 부스터로 두드리는 즉시 바로 파랗게 변하는 놀라운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아직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인데도 불구하고 두피열의 증상이 심해 무더운 여름철 두피열 관리의 중요성을 느끼게 한다.

두피열은 최근 탈모의 주요 원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스트레스 과다, 수면 부족, 과로, 음주, 불규칙한 식습관 등 부적절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체열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겨 상체에 열이 올라 두피가 뜨거워지는 것을 말한다. 이로 인해 두피 유·수분 균형이 무너지고, 피지가 과분비 되면서 각질이나 두피염증, 뾰루지 등의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두피열이 지속되면 모공이 넓어지고 모발 생장주기가 짧아져 탈모 증세로 이어질 수 있다. 또 두피열을 내리지 못하면 두피가 모근을 붙잡는 힘이 약해져 탈모 치료를 받는다 하더라도 탈모가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

두피&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두피 쿨링(열 진정)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용 후 두피열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두피에 직접 두드려 흡수시키는 ‘B-서큘레이션 노즐’을 적용해 낭비 없이 고농축 영양 성분이 두피와 모근에 흡수되도록 해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끈적임을 최소화해 한층 산뜻하고 가벼워진 사용감은 물론 잔여감 없이 쾌적한 사용감을 선사해 자주 사용해도 자연스러운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자올 닥터스오더 관계자는 “두피열은 두피 건강 저하와 함께 모발의 조기탈락을 유도하기 때문에 생활습관 개선과 두피열을 내려줄 제품을 통해 두피열을 개선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