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의 핵심은 지방추출양이다. 지방흡입수술은 몸 속에 있는 지방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방식이다. 진피아래 쌓인 지방만을 골라 제거하는데, 비만 고민해결은 물론 이상적인 바디라인까지 만든다.

기본적으로는 지방이 가장 쉽게 오르는 복부지방흡입의 선호도가 높지만, 최근에는 다리지방흡입, 팔지방흡입 등 운동만으로 감량이 힘든 부위만 진행하기도 한다.

지방추출양은 지방흡입가격을 결정하는 중요요소다. 시술횟수나 계획, 지방흡입후기에도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앞으로는 지방추출양을 결정할 때 따져봐야 할 요소다 있다. 바로 순수지방량이다. 지방추출양은 일반적으로 순수 지방량과 조직, 혈액량이 모두 포함된 양이다. 즉 다른 이들과 같은 용량을 뺐다고 해서 지방감소량도 같지 않을뿐더러 결과도 다르다. 지방흡입수술을 할 때는 순수지방 추출양을 체크해보는 게 중요하다.

팔이나 다리는 유독 지방이 한 부위에만 쌓여 바디라인을 망치는 게 고민이다. 이런 경우 팔지방흡입, 다리지방흡입만도 가능하며, 흡입 시 바디 라인 디자인에 신경 써야 한다.

지방흡입은 진피아래 쌓인 지방만을 골라 제거해야 하는데, 지방이 균일하게 흡입되지 못할 경우피부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 한 부위만 과하게 제거할 경우 심하게는 움푹 파일 수도 있다. 바디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수술해야 하기 때문에 집도의의 체형디자인 감각이 중요한 요소다.

아이디병원 신인석 원장(외과 전문의)은 “지방흡입수술을 할 때는 너무 욕심 내서 한번에 많은 양을 줄이려 하지 말고,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팔지방흡입이나 다리지방흡입은 쉽게 노출되는 부위로, 매끈한 바디라인이 중요해 집도의의 지방흡입후기, 지방흡입가격을 살펴보는 것도 좋다”고 전했다.

<아이디성형외과제공>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