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추석을 대비해 외모부터 몸매관리까지 신경 쓰는 이들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지난 여름에 다이어트를 실패하였거나 휴가를 다녀와 급격히 증가해버린 체중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오랜만에 만나는 친인척들 앞에서까지 몸매로 스트레스를 받기란 최악의 상황이 아닐까 싶다.

때문에 이를 조금이라도 방지하기 위해 지방흡입술을 문의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의학의 기술로 지방흡입수술은 더욱 더 다양해지고 세분화되었다. 본인의 체형과 상태를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흡입술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수술은 바로 360도지방흡입이다. 이 수술은 팔뚝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등 선택하여 수술 진행이 가능하며, 360도 전체적으로 지방을 뽑아 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고, 흔히 지방흡입하면 떠오르는 수술이 바로 이 수술이라고 보면 된다. 전체적으로 지방량을 고루 뽑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나 수술 후 초반에는 압박복 착용을 해야 한다. 대개 수술시간은 약 1시간에서 1시간30분 정도 진행된다.

지방흡입 하면 전신지방흡입을 빼놓을 수 없다. 전체적으로 지방량이 많거나 비만인 경우엔 부분적으로 지방량을 뽑는 것보다는 전신지방흡입을 통해 바디라인을 전체적으로 고루 뽑는 것이 좋다. 전신지방흡입은 보통 2-3회 나누어 뽑는 것으로 생각하는데 최근엔 하루 한번으로 끝날 수 있는 하루전신지방흡입을 통해 가능하다. 하루전신지방흡입은 최대 5000-6000CC까지 지방량을 뽑아주어 보다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방량은 많지 않지만 부분적으로 군살을 개선하고 싶다면, 미니지방흡입술이 도움이 된다. 미니지방흡입은 보통 적은 양의 지방을 뽑아주기 때문에 특정부위의 군살이 신경 쓰이거나 개선을 원하는 이들이 진행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통 30분에서 1시간내외로 수술이 끝나며 강남삼성라마르의원에서는 미니지방흡입의 약 2배 가까이 지방량을 뽑아주는 퀵바비라인지방흡입을 통해 지방량을 뽑아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군살은 개선하고 싶지만 수술이 부담되고 두렵다면, 지방추출주사 룩팻을 통해 바디라인 개선에 도움이 된다. 지방추출주사 룩팻은국소마취하에 진행이 되며 약 10분의 짧은 시술시간을 통해 지방을 추출하기 때문에 지방흡입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이들도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이 시술은 시술 후에도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휴가를 내지 않고도 진행이 가능한 시술이다. 참고로 지방을 밖으로 추출하기 때문에 지방분해주사에 비해 효과가 좋고, 요요현상이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원장은 “지방흡입술은 다양한 수술법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환자 스스로 수술법을 정하는 것보다는 수술 전 의료진과 체형과 지방량, 근육 등의 상태를 확인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밝혔으며 이어 오원장은 “최근 추석을 대비해 지방흡입 문의가 늘고 있다 안전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는 급하게 수술을 하는 것보다는 비용, 후기, 의료진실력, 사후관리등을 철저히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