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모두가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 딱히 의료적인 방법으로 살을 빼려는 시도는 하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다이어트 인구 중 절반 이상이 실패 또는 포기를 하기 때문에 지방흡입과 같은 의료적인 방식이 더욱 선호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다이어트 실패의 주요 원인으로 요요현상을 빼 놓을 수가 없다. 목표로 했던 체중에 도달 하였다 하더라도 방심해서 조금이라도 틈을 주는 순간 지방은 어느 샌가 나도 모르게 조용히 쌓여 간다. 그래서 짧은 시간 안에 다시 찌는 요요현상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허나 이러한 요요현상의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있다. 지방추출주사로 잘 알려진 룩팻은 절개를 하지 않고 2mm 초소형 케뉼라를 통해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뽑아내는 방식으로, 직접적인 지방 추출 방법이기 때문에 쉽게 요요현상이 찾아 오지 않는다. 이는 팔뚝지방흡입,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이 가능하고, 개개인에 따라서는 러브핸들, 허벅지안쪽, 바깥쪽 등 디테일한 부위의 진행이 가능하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 원장의 말에 따르면 "미니지방흡입의 한 종류인 룩팻은 직접적으로 군살을 제거하기 때문에 후에 다시금 폭식을 하거나 운동부족의 원인이 아니라면 요요현상의리스크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지방흡입 방법이다. 이는 압박복을 입지 않기 때문에 사후 관리가 비교적 간편하고, 빠른 회복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분들이라면 몸에 부담이 덜 가는 룩팻과 같은 방법이 더욱 적절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룩팻은 무작정 뽑는게 아니라 전체적인 체형을 분석하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어 내는 것이 주 목적이기 때문에 해당 의료진의 경험이나 숙련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 말했다.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변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예전으로 돌아가기 원하지도 않는다. 요요현상의리스크가 줄어든 룩팻은 많은 다이어터들 사이에서도 이미 잘 알려져 있으며, 해당 방식에 대한 문의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전 검사와 진료를 통해 현재 내 상태에 대한 분석과 그에 따른 맞춤 지방흡입 방식은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우선이라 할 수 있겠다.

강남삼성라마르의원 오일영 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