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일 3일간 홍보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 실시

2018년 IMEX 한국문화홍보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2018년 IMEX 한국문화홍보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미국 샌즈 엑스포 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마이스(MICE) 전문 박람회인 ‘IMEX(Incentive, Travel, Meetings & Event/Exhibition) America 2019’에 참가해 한국 마이스 역량 홍보와 고부가 마이스 참가자 집중 유치활동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미국에서 매년 개최되는 IMEX 행사는 작년 기준 참가자 약 1만3,000명, 초청 바이어 63개국 3,300명, 비즈니스 상담 6만5,000건에 이르는 미주 최대 마이스 전문 전시박람회이다.

공사는 전시장에 한국문화홍보관을 설치하고,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마이스 개최 역량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친다.

홍보관에는 서울관광재단, 경기관광공사, 수원컨벤션뷰로 등 지역 컨벤션 전담 조직과 여행사 등 총 18개 기관이 함께 각 지역 및 개최시설을 홍보하고, 세계 바이어들에게 한국으로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기 위한 세일즈를 펼칠 예정이다.

공사는 한국의 마이스와 함께, 한국 전통차 시음, 한글 엽서 만들기 체험 등 한국 문화 프로그램도 상시 운영한다.

홍보관 내 코리아 유니크 베뉴 홍보 공간에서는 전문 국제회의 시설이 아닌 한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설들을 선보인다.

한편, 마이스산업은 2018년 기준 생산유발효과 5,504억원의 높은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국제회의 참가, 인센티브 관광을 위해 연간 33만 명이 한국을 찾을 만큼 외래객 유치에 있어서도 큰 효과를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