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라면 누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현상을 자연스럽게 겪게 된다. 우리 신체 가운데 얼굴은 시각적으로 노화현상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부위다. 대개 주름이 깊어지고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얼굴 피부 처짐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사람마다 나타나는 정도의 차이가 있다.

노화현상은 유년기부터 사용된 안면 근육에 피로가 쌓이면서 수축이 제대로 일어나지 못하고 이완돼 발생한다. 안면 근육이 이완되면서 얼굴 피부가 처지게 되고, 오랜 기간 이완이 지속되면 주름이 깊어지면서 노화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된다. 노화현상이 심할 경우, 어두운 낯빛은 물론, 얼굴이 푹 꺼지면서 젊은 시절의 생기 넘치는 얼굴은 찾아볼 수 없게 된다.

평상시 피부 보습과 마사지를 꾸준하게 함으로써 노화현상을 일시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가능하다. 하지만 노화현상이 매우 심하거나 안면 근육의 피로도가 심한 사람이라면, 시술을 받아 노화현상을 개선하는 것이 보다 도움이 된다.

실제 노화현상이 심각하게 나타나 안면거상술이나 이마거상술 상담을 받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이와 같은 치료는 수술이 필수로 동반돼야 한다. 얼굴을 절개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을 받는 입장에서는 상당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에 최근 수술 없이 노화현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수술안면거상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간단한 주사 시술로 표정을 결정하는 안면 근육을 수축, 얼굴을 자연스럽게 당겨지게 해주는 시술법으로 수술보다는 회복의 개념에 가깝다. 표정 근육의 밸런스를 교정해줌으로써 젊은 시절의 아름다운 얼굴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법이다. 수술 없이도 얼굴주름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미간 찌푸림근.안륜근,입술 올림근,대 광대근 등 표정을 관장하는 얼굴 근육의 이완을 막는 동시에 강화시켜 생기 없이 푹 꺼진 얼굴에 다시금 활기를 되찾아 준다.

안면거상술은 피부 처짐 개선 효과가 크지만, 피부 아래 위치한 근육막과 피부를 물리적으로 당겨주는 시술로 피부 절개가 필수다. 이에 수술로 인한 내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수술에 앞서 비수술적 방법인 표정 근육 교정을 고려해 안전하게 피부 처짐을 개선하는 것이 좋다.

비수술안면거상술은 수술이 필요 없는 치료법으로, 환자 본인의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절개 없이 국소 마취로 시술이 진행돼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과 회복 기간도 짧다. 안전하게 얼굴주름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점에 시술 문의가 빠르게 늘고 있다.

시술을 계획 중이라면, 시술 전 유의할 사항이 있다. 안면근육과 신경의 분포에 대한 지식과 시술 진행에 대한 전문의의 숙련도가 비수술안면거상술 효과에 큰 차이를 가져온다. 또한 얼굴 근육 및 신경 분포가 저마다 모두 다르므로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

도움말 : 옵티마성형외과 이안나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