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는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첫인상의 문제로 여성들에게는 아름다워지고 싶은 마음 등으로 언제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외모 중 인상의 윤곽선을 보여주는 코는 입체적인 느낌을 들게 하기 위해 혹은 너무 낮은 코나 매부리코 때문에 고민이라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수술적인 방법이 있긴 하나 보형물, 이물감으로 인해 꺼려지기도 하며 회복 기간이 길다는 부담감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원하는 코 모양이나 높이, 크기와 다를수 있어 추가적인 수술이 이뤄지는 경우도 있다.

수술 이외에 코 시술도 다양해지면서 수술 없이도 코 필러와 하이코, 미스코 또는 비너스코 까지 시간적 부담이 적고 쉽게 코 교정이 되는 시술 등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코는 녹는 실을 이용하여 코끝과 콧대 지지대 역할을 하면서 낮은 코와 뭉뚝한 코끝, 매부리코 교정 등에 사용된다.

도움말 : 리연케이 압구정점 김장한 원장

원하는 각도와 높이, 모양에 따라 교정을 하면서 남녀노소,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도 짧은 시간 안에 시술 후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으며 세안이나 화장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비교적 번거롭지 않게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 하다. 뿐만 아니라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 재생성으로 코필러와 동시에 진행할 경우 더욱 오래가는 필러의 지속력을 유지할 수 있다.

코성형은 코끝모양과 콧대, 코끝까지 라인의 각도다. 또한 얼굴형에 적합하게 모양을 잡아주고 적절한 높이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자의 미적 감각에 따라 완성도가 달라질 수 있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 꼼꼼히 살펴보시길 권한다.

필러 시술의 경우 근육마비나 알러지 반응 또는 염증 및 눈으로 가는 혈관을 막을 경우 시력 손실이나 실명 위험 및 다른 부위의 혈관을 막을 경우 피부 괴사의 위험이 있으므로 코필러 가격보다는 피부과 의료진의 경험이 중요하다.

추가로 콧 볼이 넓은 경우 콧볼축소보톡스를 함께 진행하면 효과를 높일수 있다. 시술 후에는 약 1~2주간은 금주, 금연이 필요하며 고온의 장소인 사우나, 찜질방 등을 피해야 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