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박찬주, 우리공화당으로 모시게 됐다"

우리공화당이 '공관병 갑질' 논란으로 자유한국당 영입이 보류됐던 박찬주 전 육군 대장을 영입했다.

홍문종 우리공화당 공동대표는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홍문종 나폴레홍TV'를 통해 "박찬주 대장을 우리공화당으로 모시게 됐다"며 "드디어 오늘 '우리와 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그는 "빠른 시간 내에 같이 모여서 우리공화당과 함께 대한민국 보수우파를 바로 세우고 의기투합해서 우리가 하나 되기로 했다"며 "박찬주 대장은 오래전부터 저희 아버님이 살아 계실 때부터 뜻이 같았다. '좌빨'들에 대한 준동에 대한 걱정을 같이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우리공화당 올 때 박찬주 대장하고 통화도 하고 '우리가 같이 나라를 위해 애쓰자'고 했다"며 "그래서 그 때 이미 동의를 받았던 것이다. 그랬는데 이분이 그 때 '여러 가지 정리를 할 것도 좀 있고 그래서 좀 기다리자' 했는데 아마 한국당에서 영입 제안을 한 것 같다"고 전했다.

■임태훈 "박찬주, 후안무치"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이 자신을 향해 "삼청교육대에 보내야 한다"며 비난한 박찬주 전 육군 대장에 대해 날선 비판을 이어갔다.

임 소장은 5일 전파를 탄 CBS 라디오 시사자키에 출연해 박 전 대장에 대해 "후안무치하다"면서 "이런 분이 국회의원에 출마해서 국민의 기본권을 지킬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전 대장은 전날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에 대한 '공관병 갑질' 등 의혹을 제기한 임 소장을 향해 "삼청교육대 교육을 받아야 하는 사람이 아닌가 생각된다"라며 말했다.

임 소장은 박 전 대장의 '삼청교육대' 발언과 관련, "교육은 받을 만큼 받았다"면서 "삼청교육대는 사실은 과거 전두환 군부가 계엄령을 내리고 소위 사회 불신 문제라고 하는 사람들을 가둬 400여 명 이상이 사망한 곳으로, 반인권적인 수용소나 다름없는 곳을 그렇게 교육을 가라고 하는 것 자체가 과거에 집착하는 분이지 않나라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의 수위를 끌어올렸다.

■장제원 "민주당의 총선기획단 인선을 보니 섬뜩..."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5일 "더불어민주당이 금태섭 의원을 중용한 것처럼, 한국당도 지지층만 바라보는 폐쇄적 모습을 탈피해야 한다"며 "개혁보수와 정통보수가 통합해 큰 집을 지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민주당의 총선기획단 인선을 보니 섬뜩한 생각이 든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민주당과 한국당은 각자 나란히 총선 기획단을 구성했다. 민주당의 인선이 더 눈길을 끈다는 평이 우세하다. 민주당은 15명 중 여성이 5명, 20~30대 청년층이 4명이다. 반면 한국당은 12명 중 여성이 한 명, 20~30대 청년층은 전무하다. 양쪽 다 계파 색채는 강하다. 다만 민주당은 당내 비주류로 평가되는 금 의원, 김은주 한국여성정치연구소장, 프로게이머 출신 20대 사회운동가 황희두 씨 등을 영입하는 등 다양성에 대한 구색을 갖췄다는 분석이다. 한국당은 대부분이 정치인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