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까지만 해도 제모는 여성들의 전유물이었다. 하지만 최근들어 남녀 구분할 것 없이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레이저제모가 각광받고 있다. 해당 방식은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지만 기술이 계속해서 축적되어 매우 발전된 상태다.

레이저제모는 레이저 기기를 이용하여 모근의 멜라닌 색소를 태우는 방식인데, 이로 인해 모근을 파괴하여 영구 제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왁싱 등 타 방식을 통해 제모하는 것은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 주어야 하지만 레이저제모는 몇 차례만 정기적으로 받는다면 영구적으로 제모를 할 수 있어 편의성 측면에서 매우 뛰어나다. 또한 피부에 직접적으로 마찰을 일으키지 않아 타 방식보다 비교적 안전하며 통증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고, 위생적인 측면에서도 안전하다.

여성들의 경우 레이저제모가 보편화되어 있지만 남성은 제모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남성의 경우 털이 굵은 편이기 때문에 고출력의 레이저 제모 기기로 케어를 해 주어야 한다. 이때 제대로 케어를 받지 않는다면 털이 금방 다시 자라나는 등 기대했던 것과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잘 알아본 후 관리를 받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타 방식으로 케어를 받았을 때 염증 등의 위험 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또한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다.

아포지엘리트플러스라는 첨단 레이저 제모 기기는 기존의 장비보다 강력해진 출력으로 인해 모근의 멜라닌 색소를 보다 효과적으로 파괴하여 영구적으로 제모를 할 수 있다. 또한 최대 2.5배 이상 빠르게 시술을 할 수 있어 시간 단축이 가능하며 에어쿨링 기능으로 통증을 감소시켜준다. 미국 FDA에서 안전성을 승인 받은 만큼 비교적 안전하게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얼굴과 몸의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기기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실력 또한 중요한 조건이다.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곳인지 확인하고 의료진이 얼마나 숙련되었는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는 곳인지 확인하여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곳을 택하는 것이 좋다. 해당 케어뿐 아니라 사후 관리까지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를 체크하여 여러 면에서 꼼꼼하게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곳을 택해야 한다.

레이저제모 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위의 조건들을 하나씩 따져보며 신중하게 병원을 고르는 것이 좋다. 레이저 시술은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케어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 시술 당일에는 미지근한 물 세안만 하는 것이 좋으며 음주 등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필로스의원 임용석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