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회의 총장임명안 심의·의결...22일 총장업무 시작

이동훈 총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제12대 총장에 이동훈 교수(기계·자동차공학과.사진)가 22일자로 임명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동훈 총장은 이날을 시작으로 공식적인 총장업무에 들어가며, 취임식은 오는 12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임기는 2019년 11월 21일부터 4년이다.

이동훈 제12대 총장은 서울과기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숭실대학교에서 기계공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5년 서울과기대 교수로 부임해 연구산학부총장, 산학협력단장 등 주요보직을 맡았으며, 전국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협의회 부회장(제22~23대), 서울지역 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협의회 회장, (재)서울테크노파크 이사, (재)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발전기금 이사, (사)한국도시철도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이동훈 총장은 "서울과기대가 지역사회와 공생 발전하는 수도권 국립종합대학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보다 실질적이고 대형화된 산학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며, "학문간 융·복합 교육과 연구를 장려하고, 교수와 학생의 창업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국내 주요 일간지 대학평가 교수연구부문에서 △국제 논문 피인용 2위 △국제 논문 게재 14위, 학생교육 및 성과 부문에서 △창업교육비율 1위 △학생 창업 지원 및 성과 10위 등 연구 및 창업에서 강점을 나타내는 대학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