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서 ‘우수 중기제품체험관’과 ‘브랜드 K 뷰티제품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3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것으로 우리나라와 동남아시아 국가연합 11개국 정상들이 모여 각국 관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를 논의하는 자리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K-뷰티 페스티벌'에서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브랜드 K 뷰티제품 홍보관’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을 세계로 알리기 위해 국제미디어센터 내에 ‘우수 중기제품 체험관’도 운영된다.

우수 중기제품체험관은 24일 오전 9시부터 28일 12시까지 벡스코 제 1전시장 3홀 국제미디어센터 내에 운영되며, 국내 생산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 유수 언론사 기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도 할 수 있다.

중기제품체험관은 크게 5가지 섹션으로 구분돼 운영된다. ‘브랜드 K관’, ‘힐링존’, ‘한방체험존’, ‘온돌존’, ‘체험존’ 등으로 나눠져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들과 한국적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한다.

특히 ‘브랜드 K’ 는 대한민국 공동브랜드로 기술과 품질은 뛰어나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약한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개척을 위해 탄생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동 브랜드다. ‘브랜드 K’ 존에서는 씨엘포 프로폴리스 앰플로 유명한 ㈜아미코스메틱, ‘뱅주야’ 숙취해소제로 널리 알려진 제주황금꽃뱅이(주), ‘스팀베이스 데일리아이마스크‘로 유명한 허밍아비스 제품 등을 체험하고 구매도 할 수 있다.

25일부터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K-뷰티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 ‘브랜드 K 뷰티제품 홍보관’에서는 브랜드 K로 선정된 제품 중 9개의 뷰티제품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온스타 일채널에서 방영중인 대한민국 대표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공개방송과 연계해 브랜드 K 뷰티 제품을 소개하고 시연회도 진행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이번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서 대한민국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아세안 국가의 다양한 계층이 K뷰티 제품을 체험하고 국가에서 보증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 K의 제품도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