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녀노소 상관없이 쌍꺼풀 수술을 진행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재수술 상담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 또한 늘어나는 추세다.

쌍꺼풀 수술 진행 후 수술 부위에 흉이 남거나, 티가 많이 나는 경우, 라인이 높거나 낮아서 다시 개선하고 싶을 때 이들은 눈 재수술을 고려하게 된다. 쌍꺼풀재수술은 때에 따라 조기 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1차 수술 후 6개월 정도 지나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쌍꺼풀재수술병원을 찾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재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분석한 뒤 3차 수술까지 진행되지 않게 개인 맞춤형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한다. 더불어 기존 흉터 및 위치와 깊이를 파악하여 재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다만, 눈재수술 시 다양한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다소 난이도 높은 수술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쌍꺼풀 재수술 후기 및 진단 장비들이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는 곳인지 의료진의 숙련도와 임상경험이 충분한 곳인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결정해야 하며, 개인의 눈 상태와 기능적인 면을 고려해 사전에 성형외과 내 눈재수술후기 및 안전한 병원 시스템이 갖추어진 병원인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