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흘러 나이가들면서 피부는 자연스러운 노화의 과정을 겪게 되는데, 특히 자외선으로 인한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 각종 색소 질환들이 늘어나게 된다. 요즘같이 일조량이 떨어지는 겨울에는 자외선 차단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관리에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어느 정도의 기미나 잡티는 화장으로 커버가 가능하지만 전체적인 피부 톤을 어둡게 하는 색소질환들은 혼자서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고자 피부클리닉을 찾는 이들이 많다. 색소질환들은 한 번 생기면 시간이 지날수록 증가하고 크기도 커지고 크기에 비례하여 치료 기간도 길어지므로 각종 색소질환 치료는 빠를수록 좋다.

이러한 기미나 주근깨, 늘어난 모공들은 쉽게 사라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관리가 없다면 점점 악화되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중요하다.

과거에는 피부클리닉에서 시술을 받더라도 치료 기간이 길고, 충분히 개선되지 않아 만족스러운 치료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에는 ‘피코디스커버리, 피코슈어 레이저’로 기미, 잡티 개선을 위한 미백관리를 받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색소침착과 흉터제거, 화이트닝 등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피코디스커버리피코슈어 레이저’는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를 색소 부위에 집중적으로 조사하며 주변 피부조직에 열손상이 거의 없이 색소치료가 가능한 레이저다. 특히 색소질환의 크기와 깊이 및 색상에 따른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기미, 잡티, 주근깨 및 검버섯 등의 색소질환이나 발생위치와 병변이 다른 피부의 특성에 따라 미세한 차이의 다양한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이는 환자의 피부가 지니고 있는 다양한 특성까지 모두 고려해 유연하고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아울러 상기와 같은 레이저 치료는 자외선 노출이 적을 때 시술받는것이 안전하고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요즘 같은 겨울철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도움말 : 평택 피부과 리드엠의원 정무광 대표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