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EBS)
(사진=EBS)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박동근이 채연에게 한 발언으로 결국 '보니하니'에서 출연 정지한다.

11일 EBS '보니하니'가 난리다. 이는 개그맨 박동근, 최영수의 발언과 행동 때문. 평소 친분으로 장난을 친 거라고 하지만, 그 수위가 높아 논란이 일었다.

특히 박동근의 경우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해석 하에 많은 질타를 받고 있는 상황. 박동근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채연에게 '리스테린 소독한년'이라고 말한데 이어 '독한년'이라고 언급해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들은 '리스테린 소독한 X'라는 말은 유흥업소에서 사용하는 은어로 알려졌다면서 박동근을 비판했다.

EBS 측은 "박동근은 해당 발언이 그런 은어인 줄 몰랐다. 대기실에 있는 리스테린으로 (채연이) 가글을 한 것 가지고 장난을 치다가 한 발언이다"고 해명했다.

이같은 해명에도 논란에 화난 네티즌들의 감정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았다. 이후에도 비난 여론은 거세졌다. 결국 '보니하니' 제작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동근의 출연 정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관련 영상에 대한 삭제 조치도 이뤄졌다.

EBS 측은 이와 관련해  "이번 사고를 계기로 모든 프로그램의 출연자 선정 과정을 전면 재검토하겠다"며 "프로그램 관련자에 대한 책임을 철저히 묻고 징계 등 후속 조치를 엄격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앞으로 이와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 원인을 파악하고 제작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제작 전과정에 걸쳐 엄중히 점검하고 개선할 방침"이라며 "EBS를 믿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