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얼굴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과정에서 가장 영향을 끼치는 것은 물론, 사람에 대한 인식은 첫인상이 좌우하여 외모가 대외적으로 끼치는 영향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수많은 사람이 본인의 외모를 가꾸는 것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그 중 특히 다이어트는 평생 안고 갈 숙제라는 말이 있을 만큼 얼굴뿐만 아니라 몸의 맵시도 신경을 쓰는 사람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외관뿐만 아니라 건강상으로도 중요한 일이라 이를 위해 많은 이가 몸매관리를 시작한다.

하지만 체중감량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라 큰 노력과 시간이 들기 때문에 단기간의 변화를 원하는 이들은 지방흡입을 병행하며 그 효과를 배가하고자 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다.

지방흡입 수술은 단기간에 살을 제거할 수 있고 뼈를 깎는 등의 수술이 아닌 지방을 뽑아내는 수술로 환자 개별의 얼굴형 및 지방량, 나이, 과거 수술 이력 등에 따라 경과가 다른 만큼 수술 전 필히 전문가의 상담 및 조언을 거쳐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시술 전 초음파 검사를 하여 정확히 지방의 축적 부위를 수치화하는지, 고성능 인바디 측정기를 이용하여 부위별 체지방량 및 근육량 등을 수술 전 파악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벨기에산 리포마틱 흡입 시스템을 통해 공기를 이용한 지방세포 흡입을 시행하는지, 혈관 및 근육 등 중요 부위를 피해 지방만을 흡입하여 통증과 부기를 최소화하는지를 확인하면 더욱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대용량 지방흡입은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음으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의료진이 직접 집도하는 것이 안전하며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안양 한나이브 성형외과 손형빈 대표원장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