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운영 사례 소개
내년 1월 21일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내년 1월 21일 오후 2시 본교 10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전국 고등학교 교사 및 교육청, 대학 입학관계자 300명을 대상으로 ‘UOS 교사 대상 사례 공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컨퍼런스는 서울시립대 입학처가 2020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에 합격한 학생들의 전형자료와 사례를 다각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자리이다.

서울시립대 뿐 아니라 한국외대의 운영 사례도 발표되는데 구체적인 사례 분석을 통해 학생부종합전형을 지도하는 교사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립대 입학처는 해마다 대학이 추구하는 입학전형 방향과 운영 사례를 공개하는 컨퍼런스를 열고 대학의 신입생 선발 과정과 고교 현장의 거리감을 줄이고 있다.

행사는 두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 운영 사례 발표 및 입학사정관과 서울시립대 재학생이 들려주는 학생부종합전형 이야기, 사전 주요질문 분석을 토대로 한 교사와의 대화로 구성된다.

첫 번째 순서로 한국외대, 서울시립대 입학사정관이 차례로 운영 사례를 발표한다.

다음으로 서울시립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입학한 19학번 재학생과 입학사정관이 패널로 참여해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실질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세 번째로 사전에 접수받은 교사들의 질문을 분석하여 ‘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주요 질문에 대한 답변과 현장에서의 즉석 질의응답, 종합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차년도 서울시립대학교 대입 주요사항 및 향후 대입전형 방향을 안내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행사가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고교 교사 및 교육청, 대학 입학관계자는 오는 2020년 1월 10일까지 해당 URL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