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는 여성으로서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이행하는 시기를 말한다. 갱년기의 연령은 체질 및 영양 상태, 분만의 횟수 등에 따라 개인차가 있으며 폐경 시기와 맞물려 통계적으로 40~55세에 나타난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100세 시대에 접어들면서 갱년기의 연령 또한 늦어지고 있다. 갱년기를 맞으면 난소 기능의 실조로 생리의 양이나 주기가 불규칙하게 되고 수개월에서 3년에 걸친 에스트로젠의 분비 저하가 나타나 생리가 끊기게 된다. 또한 간뇌의 자율신경 중추에 작용해 자율신경계의 실조를 일으켜 갱년기 증상의 원인이 된다.

갱년기 증상에는 안면홍조, 불면증, 여성 질건조증, 요실금 등이 있다. 건조증이나 요실금과 같은 여성성기능 저하 문제는 우울증 및 자신감, 부부관계 소원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신체적 변화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초기 적절한 조치가 필수로 이뤄져야 한다.

이에 현재 성현아가 모델로 활동 중인 여성 생활 전문 미즈케어솔루션은 여성 기능 저하 문제를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토탈케어 프로그램으로 여성 전문 컨설턴트가 바이오피드백과 운동요법, 천연요법을 결합해 요실금, 여성 속 근육 이완, 여성불감증, 건조증 등 다양한 여성 기능 저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증상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목 받고 있다.

미즈케어솔루션 관계자는 “토탈케어 프로그램으로써 여성기능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변화를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유지시켜주는 여성 케어 솔루션이며, 많은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케겔 운동 등 각종 다양한 맞춤 여성 케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여성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과 1:1 맞춤 관리로 다양한 여성 기능저하 문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도움을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성 속 근육 강화 및 혈액순환 촉진을 유도하는 저주파 요법을 적용해 손상된 신경세포와 감각세포를 재생해 불감증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요실금, 여성 속 근육 이완, 건조증, 탄력 저하 등의 문제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업체는 2019 한국브랜드 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었으며 더 자세한 설명은 미즈케어솔루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