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사시사철 언제든지 원하는 것의 대부분을 계절에 상관없이 먹을 수 있지만, 제철이 있는 식품들은 제철일 때와 아닐 때의 맛과 크기에서 비교가 될 수밖에 없다. 겨울은 가을 못지않게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계절인데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추운 날이면 대게철이 다가온 걸 실감난다. 김이 모락나는대게찜이나킹크랩찜이 생각나는 요즘 천안맛집 ‘천상대게’를 향한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대부분의 해산물이 그렇듯이 당일 시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지만 천상대게는 다른 업체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사장님이 직접 재료 수입까지 책임지고 진행하고 있어서 중간 유통망을 거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킹크랩과 대게는 등급이 나뉘어 있는데 천안 천상대게는 A급이 아니면 취급하지 않는 사장님의 고집으로 늘 크고 푸짐한 재료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탱크로리를 이용해 직접 공수해오는 해양심층수로 수족관 관리를 해서 대게와 킹크랩 해산물 재료들의 신선함이 유지된다. 그렇게 신선하게 막 잡아 조리된 천안 대게와 천안 킹크랩은 살이 꽉 차서 식감이 탱탱하고 조리 후에도 육즙이 가득하다는 평이다.

또, 찜은 먹기 좋게 손질되어 나와서 남녀노소 쉽게 먹을 수 있다. 가족들의 경우 자녀들을 먼저 챙기느라 편히 먹지 못하는 부모님들도 빠르게 챙겨준 후 먹을 수 있어 가족들 외식 장소로도 제격이다. 기본 반찬과 함께 오뎅국과 부침개가 나오고 마무리 음식인 내장 볶음밥은 비리지 않고 고소한 맛으로 인기이며 대게라면 또한 따뜻한 국물 마무리 음식으로 좋다고 한다.

한편, 천상대게는 여러 지역에 본점을 포함해 17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프랜차이즈로 가맹점 모집도 활발히 진행중이라고 한다. 현재 천상대게 가맹 신규 입점을 창업 시에 본사에서 바이럴마케팅 전액 비용을 지원해주는 중이라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