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이준혁 기자]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도시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의 직주근접형 아파트단지가 유주택자도 계약이 가능한 '줍줍' 분양에 나섰다.

대광건영은 20일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A-44블록에서 ‘고덕국제신도시 대광로제비앙’ 을 선착순으로 계약 중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의 미분양 아파트는 무통장 '줍줍' 분양이다. 미계약분의 '줍줍'과 달리 유주택자로 분류되지 않는다. 단 무주택자가 계약 시에는 입주 전에 분양권을 매도해야 한다.

지하 1층~지상 23층 아파트 9개동, 총 639가구인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A·B형이 각각 442가구, 197가구 등이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의 직주근접형 단지로서 교육과 자연 등 주거환경도 양호하다. 특히 삼성전자는 향후 10년간 평택캠퍼스에 133조원 규모의 추가 투자계획을 밝힌 데 이어 연내 추가 생산라인을 가동할 예정이어서 배후단지의 주거가치를 높이고 있다.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도시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의 직주근접형 아파트단지가 유주택자도 계약이 가능한 '줍줍' 분양에 나섰다.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도시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의 직주근접형 아파트단지가 유주택자도 계약이 가능한 '줍줍' 분양에 나섰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을 비롯해 국제학교를 포함해 초·중·고교가 신설예정이다. 

광역교통망도 투자가치를 높인다. 수서고속철도 (SRT) 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지제역이 승용차로 10분 거리다. 단지 앞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문화예술의 인프라도 다양하게 조성예정이다.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는 수도권 서남부 최대 규모(면적 2만㎡)의 ‘평화예술의 전당’이 오는 2021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1200석 규모의 대공연장 등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자연환경도 양호하다. 단지 인근에 함박산 근린공원 및 수변공원이 들어선다.

대광 특유의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모든 주택형은 가변형으로 침실과 거실을 넓게 사용할 수 있다. 84㎡B 타입에는 5베이 설계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키즈룸, 휘트니스센터, 독서실, 주민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47-4번지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