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를 구매할 때는 꼼꼼하게 찾아보고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 신차의 가격, 할부금 납입과 기간, 보험료의 범위 등이 있는데 특히 신차 자체의 가격대뿐만 아니라 부가적으로 지출해야 하는 금액들이 생각보다 크다는 것이 신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그렇다 보니 신차를 구매하려 해도 정확한 금액이 어느 정도 일지 몰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부담되는 과정이 많은 자차를 꼭 구매해야 할까?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는 분위기지만 신차 구매 과정에 현대의 발달과정과 트렌드를 담아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안내를 하는 방안이 있으니, 바로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실용적인 방법의 하나로 꼽히지만, 꽤 많은 사람이 걱정하는 부분이 있다. 차량을 렌트하는 과정이 복잡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어렵고, 선택의 폭이 좁을 것이라고 예상하는 부분이다. 해서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사람이 적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장기렌트카에 대한 홍보도 많아지고 장점이 부각되면서 전보다 쉽게 도로에서 장기렌트카를 볼 수 있게 되었다. 또 신차 10대 중 3대로 장기렌트카의 선호도가 놓은 편으로 조사되었다.

장기렌트카의 경우 수입차부터 국산차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이 있으며, 세액공제가 가능한 내용이기에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세금계산서의 발행으로 부가세 신고에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신차 구매 시 들어가는 취·등록세, 자동차보험, 신차할부금 등 부대비용으로 들어가는 금액이 만만치 않은데 장기렌트는 월 렌탈료안에 포함이 되어 있어 초기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사업자(법인/개인)는 렌탈료 전액이 비용으로 처리되어 절세효과 볼 수 있어 많은 사업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이 있는 장기렌트카는 이제는 방식 자체를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어디를 이용해야 할지 고민되는 시점이다. 실용적인 면모들이 높은 가치를 보여주면서 이를 안내하는 업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장기렌트카를 이용하고자 선택할 때 가장 따져봐야 하는 점은 가격의 비교다. 같은 곳이라 할지라도 제휴를 맺은 업체가 각각 다르므로 가격의 차이를 보여주게 된다. 특히, 장기렌트를 찾아보는 소비자들의 불만 중 1위가 낚시성 정보다. 예를 들어, 모닝 월 18만 원이라는 글을 보고 들어가 보면 “차량 금액의 선납금 30%”의 조건이 들어가 있는 경우를 보거나 개인정보만 입력하고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길어 바로 렌트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요즘 소비자들 사이에서 눈길을 끄는 곳이 ‘렌다’다.

렌다는 영업수수료가 따로 없는 사이트 운영을 하며 다이렉트 견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단 점으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는 곳이다. 렌다는 사이트로 확인하는 방식이라서 차량의 종류부터 계약 기간, 보험 연령, 보증금과 선납금 등의 옵션 설정을 고객이 직접 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서 좀  더 효율적이면서 안정적인 견적서를 낼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렌다’의 관계자는 “이전에는 장기렌트 견적을 알아보기 위해 일일이 전화하고 알아보는 과정에서 큰 불편함을 겪는 것을 보며 이 사이트를 만들기 결심했다. 사이트 운영과 함께 렌탈 업체별로 한 번에 쉽고 빠르게 견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과 사이트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렌다'는 2020년 시작부터 호평을 받아온 신형 더뉴 그랜저, 아반떼, 쏘나타 등이 있으며, 특판 대상 수입차 추천 차종으로는 벤츠 E300, S350d, BMW (3시리즈, X5, X7), 랜드로버(디스커버리, 이보크, 레인지로버, 보그), 포르쉐(카이엔, 박스터 GTS) 등이 있다.

또한 지역에 제한되지 않고 어디서나 장기렌트카 구매를 희망한다면 최저가 맞춤 견적, 방문 및 계약 출고가 가능하며 '렌다'의 자세한 정보는 가격비교 사이트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