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계절이다. 체온 유지를 위해 다른 계절보다 몸에서 소모되는 열량이 큰 계절이라서 체중 감량 계획을 세웠다면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때, 겨울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 중 중년의 나이에 도전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중년이 되면 신체 노화가 진행되면서 만성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평균보다 많이 나가는 체중은 다양한 만성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어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중년이 되면 살이 쉽게 빠지지 않고 체중 조절이 어렵다. 그래서 체중 감량 시에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 식품을 같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시중엔 다이어트 식품이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 최근 신소재 시서스를 이용한 시서스다이어트가 주목받고 있다.

시서스는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연예인이 시서스를 이용해 체중 감량을 시도하고,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으면서 사람들이 찾기 시작했다.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이라는 2가지 핵심성분이 췌장에서 분비되는 리피아제 활성을 억제해 소장에서 흡수되는 지방량을 감소 시켜 주며 체지방 감소에 영향을 준다. 이러한 시서스효능이 알려지면서 휴럼에서 출시한 시서스스피드다이어트와 같은 다양한 제품이 출시 및 판매되고 있다.

건강식품 휴럼 관계자는 “시서스가루 및 시서스 추출물은 영국 식품 표준청, 캐나다 연방 보건부에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소개된 바도 있다. 다양한 시서스 다이어트 식품이 있는데, 이때 시서스가 포함된 다이어트 제품은 시서스 추출물을 포함해 비타민B1, B2, 나이아신, 등 기능성 원료가 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시서스는 과다 섭취할 경우 배탈 및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인 300㎎을 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부작용으로는 두통, 설사, 복통 등이 있다. 혈당강화제를 복용 중인 환자나 어린이, 임산부, 알레르기 환자 등은 복용을 피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휴럼에서 출시한 시서스스피드다이어트가 현대홈쇼핑에서 2월 10일 1시 00분에 판매된다고 밝혔다. 8주, 16주로 구성된 시서스 스피드 다이어트 제품은 판매와 동시에 16일까지 기간 한정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와 함께 방송 중에 16주분 제품 구매 시 석류비책 1박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