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 식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소비자들에게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식품이 있는데, 바로 크릴오일이다.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크릴오일은 국내에서도 작년부터 꾸준하게 소비자들이 찾고 있는 식품으로 지금까지 소비자들에게 건강기능 식품으로 선택을 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청정지역 남극해에 서식하는 동물성 플랑크톤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로 다양한 크릴오일효능에 대해 밝혀지면서 많이들 찾고 있다. 크릴오일에는 체내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인지질과 일명 슈퍼비타민E로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제 아스타잔틴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로 알려졌다.

크릴오일을 이용해 만든 건강기능 식품의 특징은 붉은빛을 띠는 것이다. 크릴오일은 사실 무색소의 투명 캡슐에 담겨 있지만 붉은색을 띠고 게다가 제품별로 붉은빛의 농도가 다르기도 하다. 그 이유는 바로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고 건강기능 식품의 핵심성분인 아스타잔틴이 붉은빛을 내기 때문이다. 해서 아스타잔틴이 고함량일수록 캡슐은 훨씬 검붉은 색을 띠게 되는 것이다.

휴럼 관계자는 “크릴오일이 함유된 건강기능 식품을 찾을 때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 얼마나 함유되었는가가 중요하다.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제품 중 인지질은 58% 이상이면 충분하다는 의견이 많은데, 이때 인지질뿐만 아니라 아스타잔틴의 함유 비율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아스타잔틴이 1,000μg 이상이라면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고함량의 아스타잔틴을 추출하는 것은 제조사의 기술력에 달려있는데, 시중의 크릴오일오메가3추천나 크릴오일추천 제품들을 살펴보면 인지질 함량 기준은 충족하더라도 아스타잔틴 함량이 1,000μg 기준을 훨씬 하향하는 제품들이 많다. 두 가지를 모두 고함량 한 제품을 찾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추출 공법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휴럼의 크릴포스는 HP 공법을 이용해 아스타잔틴을 높게 추출한 건강기능 식품으로 검붉은 캡슐 색의 특징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었다. 고함량의 아스타잔틴과 58%의 인지질을 비롯해 EPA 및 DHA가 함유된 차별화된 제품으로 크릴포스는 현재 휴럼샵을 통해 2+1 행사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