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사진=KBS)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한상헌 아나운서가 진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

한상헌 아나운서는 20일 KBS를 통해 "정확한 사실관계에 기반하지 않은 논란은 추후 정돈해 밝히겠다"며 "먼저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에 누를 끼칠 수 없어 자진하차하고자 한다.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날 KBS 관계자는 "한 아나운서는 오늘 '2TV 생생정보'를 진행한다"고 밝혔지만, 논란이 커지자 방송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 가세연이 폭로한 내용은 개인적인 부분이라서 회사가 공식입장을 낼 부분은 아니다"라며 말했다.

한상헌 아나운서가 논란에 휩싸인 건 지난 15일 유흥업소 여성 A 씨와 공범 B 씨가 한 방송사 아나운서를 협박한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으면서다. 당시 서울중앙지법 형사 3단독 김춘호 판사는 성폭행한 사실을 폭로하겠다면서 아나운서를 협박한 두 사람에게 각각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이후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측은 18일 생방송 도중 최근 유흥주점 접객원에게 협박당한 남자 아나운서가 한상헌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한상헌 아나운서는 2011년 KBS 38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KBS1 ‘KBS 뉴스9-스포츠9’, KBS2 ‘2TV 아침’,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KBS2 ‘추적 60분’, KBS1 ‘천상의 컬렉션’ 등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