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전통의 침구/가구 전문 브랜드 규수방의 첫 타운하우스인 ‘규수방드림힐’ 타운하우스가 용인 수지구 동천동 현장에 지난 22일(토) 모델하우스를 열어 눈길을 끈다.

규수방드림힐 타운하우스는 용인 일대에서 주거지역으로 가장 선호되는 동천동에 터를 잡아 도심의 편리함과 전원주택의 쾌적함과 여유로움을 모두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총 29세대의 단지형 타운하우스로 건립될 예정으로. 건축면적은 139~153㎡다. 3층 단독주택으로 시공되며,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1층에는 거실 및 주방, 안방이 조성된다. 사용 면적만 92㎡ 이상이다. 2층은 2개의 방과 욕실이 갖춰지며, 3층에는 다락방이 마련된다. 남향으로 배치돼 해가 잘 들어오고 바람이 잘 통해 주거 편의가 좋다.

타운하우스 주변 정주 여건도 좋은 평을 받는다. 한빛초, 중학교가 도보권 내 자리해 학세권 타운하우스의 조건을 만족한다. 한빛중학교의 경우 각 세대에서 보일 정도로 가까이 위치해 자녀의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10분 거리에는 다양한 학원이 밀집된 학원가가 있어 자녀의 방과 후 학습도 유리하다.

주변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바로 앞에 손곡공원이 있고, 차로 5분 내에 마트나 병원도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광교산 자락에 들어선 타운하우스로, 숲이 에워싸 공기가 깨끗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손곡천이 흘러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역에 해당된다. 광교산은 수원 용인 고기동과 신봉동, 동천동에 걸쳐 자리한 명산이다. 경치가 수려하며 산세가 완만해 등산 또는 산책을 즐기기 좋다.

규수방드림힐 타운하우스는 우수한 교통망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서분당IC가 차로 10분 거리다.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및 수원신갈IC도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서울 및 지방에 이동하기 좋은 입지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도 15분 거리에 자리해 있다. 강남까지 22분, 판교역까지 8분대에 연결되는 신분당선 동천역도 근거리에 있다. 마을버스를 이용하면 10분대에 신분당선 동천역에 도착할 수 있다.

오는 2023년 GTX 용인역도 타운하우스에서 10분 이내 거리에 완공이 예정돼 있다. 용인시는 GTX 용인역 일원에 용인 플랫폼시티를 조성하는 내용을 발표했다. 보정동 일원 2.7㎢에 조성되는 플랫폼시티 내에는 지역민들이 요구하는 공공 편의시설과 지식기반첨단산업, 상업, 비즈니스 등 자족 여건을 만족하는 시설들이 대거 확충된다.

관계자는 “쾌적한 공간에 집다운 집을 만들겠다”고 말한다. 분양은 3월부터 시작되며, 입주는 오는 2021년 상반기에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