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가 "부처님의 소중한 가르침은 코로나19 사태를 맞은 지금, 우리를 다시 일어서게 하는 큰 힘이 돼 주고 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부처님오신날인 30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많은 국민께서 양보와 배려의 덕을 베풀며 이타행(利他行·타인에게 베풂)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계신다"며 이렇게 밝혔다.

정 총리는 "부처님께서는 이웃을 이롭게 하는 나의 이타행이 타인뿐만 아니라 나에게 내재된 일체의 고통까지 정화할 수 있고, 희망이 넘쳐나는 자비 공동체를 이루는 최상의 가치라고 이르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우리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받들어 모두가 상생하고 화합하는 사회를 이루기 위해 지혜를 더 모아야 한다"며 "부처님의 가피(加被·자비를 베풀어 중생에게 힘을 줌) 아래 모두가 행복한 그 날이 빨리 올 수 있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올해는 코로나19로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과 연등회가 한 달 후에 열린다"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도해 주시는 대덕 큰스님을 비롯한 전국의 불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전날 발생해 대규모 인명피해를 낸 이천 물류창고 화재와 관련해서는 "갑작스럽게 불의의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면서 "희생자 가족들께 마음의 위로를 드리고 부상을 입은 분들의 빠른 쾌유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유사한 사고의 반복으로 국민께 걱정을 드려 송구하다"면서 "이번 화재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건설 현장을 포함한 시설물의 안전을 더 꼼꼼히 점검하고 보완하겠다"면서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안전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