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26일 출시

LG전자는 스팀기능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16kg 대용량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를 26일 출시한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스팀기능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16kg 대용량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를 26일 출시한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스팀기능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16kg 대용량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를 26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1등급 건조기 중 유일하게 국내산인 것으로 전해진다. LG전자는 국내에 판매하는 건조기 전량을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데는 업그레이드된 고효율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 효율이 더욱 향상된 듀얼 인버터 모터와 같은 핵심부품이 크게 기여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대상에 건조기가 포함될 경우 신제품 구입자는 구매비용의 10%를 돌려받게 된다.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트루스팀'도 탑재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옷감 주름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스팀 살균코스를 전남대 산학협력단이 실험한 결과 인플루엔자(H1N1), 인플루엔자A(H3N2), 엔테로(PEA), 아데노(ICHV), 헤르페스(IBRV) 바이러스를 99.99% 없앴다.

3가지 스팀 특화코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을 통해 땀냄새 등 옷감에 밴 냄새를 99% 제거하는 탈취성능을 검증받았다.

소비자들은 무선인터넷(와이파이)으로 가전관리 애플리케이션 LG 씽큐에 연결해 편리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페어링 기능은 LG 씽큐 앱과 연결된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 정보를 건조기에 보내 건조 코스를 알아서 설정해 준다.

신제품의 색상은 모던 스테인리스, 블랙 스테인리스, 화이트 등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차별화된 스팀기능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트롬 건조기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