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진행된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완판 상품. 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2일 진행된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완판 상품. 중소기업유통센터 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가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전날 판매된 모든 제품이 완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중소·소상공인을 위해 세워진 온라인 플랫폼 ‘가치삽시다’를 통해 △㈜투마루의 호두먹빵 △NFC방식으로 착즙한 ㈜데이웰즈의 석류즙 △빅토리팜의 달달자두 △(주)형주네농원의 의성마늘 △(주)나드리푸드 나드리쫄면을 방송했다.

특히 가수 소유와 유튜버 쯔양이 출연해 코로나19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대구·경북 지역의 영주 나드리쫄면, 의성마늘, 달달자두 등 지역 먹거리를 알렸다.

전국 호두 생산 1위인 김천에서 생산된 호두를 활용한 지역 명물인 ‘호두먹빵’은 80%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작 5분만에 완판됐다.

과육을 통째로 넣어 100% 석류로만 즙을 낸 데이웰즈의 석류즙도 소비자 반응 호조로 완판을 기록했다. 백년가게로 선정된 영주 쫄면가게 ‘나드리’ 제품도 지역 업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판매를 시작해 완판됐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과 내수 촉진을 위해 전 국민 소비 붐업 축제로 오는 12일까지 진행된다. 라이브커머스방송 영상은 ‘가치삽시다 플랫폼(https://v.dongbanmall.com)'을 통해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지역의 소상공인들은 지역에서는 유명하지만, 더 넓은 세상의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온라인 플랫폼"이라며 "그동안 알려지기 어려웠던 지역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이 그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