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13일 신한금융의 사회책임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9 신한금융그룹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로 15번째 제작된 이 보고서는 책임있는 성장, 사회적 동반관계 형성, 미래를 향한 투자라는 3대 지향점을 기반으로 이해관계자들의 중장기적 가치를 높이겠다는 목적으로 발간됐다.

특히 ▲기후변화대응원칙 ▲사회적가치 측정 모델 개발 ▲지속가능경영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 신한금융그룹의 국내 최초 활동을 위주로 작성돼 신한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잘 나타냈다.

또한 핵심 컨텐츠를 사회책임경영의 주요 요소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라는 3가지의 테마로 분류해 ESG Table을 제작했다. 이에 맞춰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활동들을 각 항목별로 구성해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더불어 최근에 강조되고 있는 코로나19 관련 그룹의 대응방안 및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테스크포스), SASB(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에 대해서도 공개함으로써 사회책임보고서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친환경’, ‘상생’, ‘신뢰’ 세 가지 방향으로 그룹의 사회책임경영을 추진하겠다”며, “차별화 된 방식의 사회책임경영을 통해 고객과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앞장 서서 지원하는 ‘一流(일류)신한’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신한금융지주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