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이 경남 밀양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가 특별공급에서 참패, 대거 미분양사태를 예고했다.

5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은 밀양시 내이동에 선보인 이 단지가 222가구에 대해 특별공급의 실시 결과, 단 2명이 신청하는 데 그쳤다.

이 단지는 일반공급 청약에서 미달사태가 불가피, 대한토지신탁이 인근에서 고전을 면치 못한 '밀양 나노시티 한신더휴'와 같이 미분양사태가 장기화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는 전용 66㎡, 84㎡, 110㎡ 등 3개 주택형에 모두 560가구로서, 전용면적 84㎡형의 분양가는 2억6,300~2억9,700만원이다. 발코니확장비와 유상옵션은 별도 부담이다.

청약홈에 따르면 한국토지신탁이 경남 밀양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가 특별공급에서 참패, 대거 미분양사태를 예고했다.
청약홈에 따르면 한국토지신탁이 경남 밀양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가 특별공급에서 참패, 대거 미분양사태를 예고했다.

이 단지 인근의 '밀양 나노시티 한신더휴'는 지난달 입주를 시작했으나 불꺼진 아파트 단지다. 전용 84㎡형은 'e편한세상 밀양'보다 2,000만원내외 낮은 가격에 거래 중이다.

밀양시에서 지난해 입주한 '쌍용 더 플래티넘 밀양'과 'e편한세상 밀양강', '밀양강 푸르지오' 등의 같은 형의 매매가는 2억5,000~2억8,000만원으로 이번 분양 단지보다 수천만원 저렴한 편이다.

한편 이 단지는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신설 예정이나 밀성초·중·고교와 1.8㎞ 떨어져 있는 게 흠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