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컴투스는 MMO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이 오는 29일 첫 경기를 시작으로 3달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SWC는 4년 연속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11월 월드결선까지 일정이 이어진다. 총상금 규모는 21만달러(약 2억5000만원)다.

경기는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전 경기는 무관중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생중계된다.

전 선발된 참가 선수 72인이 월드 챔피언을 향한 결전을 벌인다. 예선에는 한번 패배한 선수도 부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더블 일리미네이션 방식이 도입돼, 선수들에게는 더 많은 매치 기회를, 팬들에게는 마지막까지 긴장감 넘치는 관전의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회는 약 5주 동안 아시아퍼시픽 4개 지역(일본, 한국, 대만, 홍콩, 동남아 및 기타), 미주 지역, 유럽 지역 등 총 6개 지역 예선을 거쳐, 10월 말 시작되는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을 통해 월드결선 진출자 8인을 선발한다. 아시아퍼시픽 4개 예선은 각각 이틀간, 미주와 유럽 예선은 각각 2주간에 걸쳐 사흘 간 펼쳐진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SWC 2020’ 지역 예선을 앞두고, 오는 9월 21일까지 각 예선 경기 결과를 예측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는 ‘SWC 2020 예선전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해 관전 재미를 더욱 끌어올린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