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추미애 장관 경질 주장, "대통령이 분명한 태도 취하라"
국민의힘 과방위, 윤영찬 카카오 관련 "문 정권 여론조작 사건"

추미의 법무부장관(조),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우) /  사진=연합뉴스
추미의 법무부장관(조), 윤영찬 더불어민주당 의원(우) / 사진=연합뉴스

[스트레이트뉴스=전성남 선임기자] 국민의힘이 추이매 법무부장관 아들의 군복무 특혜 의혹과 윤영찬 의원의 '카카오 갑질' 의혹을 전면에 내세우며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전방위 공세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9일 오후 비대면 화상 의원총회를 열고 정기국회 원내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오는 14∼17일로 예정된 대정부질문에서  추 장관 아들 의혹 규명에 당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의총에서 "대정부질문을 철저히 준비해 문재인 정부의 오만과 실정에 대해 국민에 철저히 민낯을 밝혀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추 의원에 관련한 의혹에 대해 "스스로 정의·공정과 거리가 먼 두 사람을 연속해서 정의를 준수해야 할 법무부 장관에 앉혀 사회를 이렇게 혼란스럽게 만드나"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불공정과 불평등에 대한 국민의 의식이 어떻다는 걸 감지하고, 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결단을 내려달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또한 윤영찬 민주당 의원의 '카카오 문자 갑질'에 대해서도 국회 윤리위 회부와  국정조사 등을 요구하며 십자포화를 날렸다.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문자를 보낸 직원은 윤 의원과 함께 청와대 뉴미디어비서관실 행정관으로 있었던 보좌관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청와대에서 해오던 포털통제를 그대로 장소만 옮겨 국회에서도 하는 것 아닌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언론환경이 기울어져 있다, 편파적이다고 짐작은 했는데, 이렇게 즉석에서 포털 간부를 불러들이고 뉴스 배열을 바꾸라고 하는 정도인지는 몰랐다"면서 "5공 시절 보도지침이 되살아난 듯한 느낌"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미디어특위는 이날 오후 성명을 내고 "어제 문자를 보낸 윤 의원이 같은 날 카카오 고위 임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압력을 시도했던 사실이 추가로 드러났다"며 "'여론조작의 총책' 윤영찬 의원의 직권남용, 강요죄, 위력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가 구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다"면서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이보다 앞서 과방위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한 발 더 나아갔다. 이들 의원들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권 여론조작 사건 실체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주장했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포털 통제,거짓 해명 윤영찬 의원 과방위 사보임 및 의원직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포털 통제,거짓 해명 윤영찬 의원 과방위 사보임 및 의원직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