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백을 흑으로 만들려는 짓거리···"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모씨를 둘러싼 군 복부 시절 특혜 의혹 논란이 갈수록 격화되는 가운데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추 장관을 향한 야당의 집중 공세에 "양심을 걸고 봐도 특혜를 준 게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설 의원은 지난 16일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서욱 국방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서씨 군 특혜 의혹에 대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가 끝나자 "추 장관 아들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서는 다양하게 보는 국민의 시각이 있다"고 지적한 뒤 "똑같은 사안인데 백(白)을 흑(黑)으로 만들려는 짓거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설 의원은 "아무리 살펴봐도 특혜를 준 게 아니다"라면서 "덮어씌우기 하는 상황이라고 밖엔 볼 수 없다. 지금 상황에 대한 양심에서 나오는 얘기다. 더 이상은 할 얘기가 없다"고 말했다.

■장제원 "성동이형 눈물 나려 해"

무소속 의원의 복당에 대해 "빨리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해온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권 의원의 복당 결정에 대해 "눈물이 나려고 한다"면서 환영의 뜻을 밝혔다.

장 의원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권성동 의원의 복당절차가 마무리됐다"면서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비대위가 권 의원에 대한 복당 절차를 정상적으로 진행해 준 데 대해 평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장 의원은 "남아있는 무소속 의원들에 대한 복당 또한 빠른 시간내에 정상적으로 진행해 주길 기대한다"고도 적었다.

이어 장 의원은 권 의원을 향해 "성동이형"이라고 칭하면서 "너무도 당연한 일인데, 눈물이 날려고 한다"고 썼다.

장 의원은 "마음 고생 정말 많았다"며 "이제 그동안의 이런저런 시련들 모두 떨쳐버리고 국가와 당을 위해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추미애 "아들에게 공인이어서 미안..."

아들의 군 복무 시절 특혜 의혹이 제기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저는 제 아들이 참으로 고맙다"고 말했다.

이날 추 장관은 야당의 마지막 질의자로 나선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 관련 질문에 "(공정을) 실천하지 않은 분들이 억지를 (부린다)"이라며 "평범하게 잘 자라주고, 엄마의 신분을 내색하지 않고 자기 길을 헤쳐나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여 항의하기도 했다.

추 장관은 "그냥 아들에게 제가 공인이어서, 또 당대표여서 미안했고 지금도 미안하다고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이 문제로 21대 첫 정기국회에서 온통 다른 주제를 덮어버린 것에 대해서도 국민 여러분께 대단히 송구하다"고 전했다.

추 장관은 "양심을 걸고 공정과 정의를 흐트러뜨린 적이 없다. 공정과 정의를 실천하지 않은 분들이 억지와 궤변으로 (의혹을) 끌고 오는 것에 대해 동의할 수 없다"며 "검찰의 수사 결과를 묵묵히 기다리고 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