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힘에 대한 비호감 너무 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6일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와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이 주도하는 연구모임 국민미래포럼 강연에서 "제1야당을 포함한 야권에 대한 비호감이 너무 크다"며 "야권 재편으로 새로운 혁신 플랫폼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비대위 출범 후 다섯 달 동안 국민의힘 지지율이 거의 상승하지 않았다며, "지금과 똑같은 방법으로 가다가는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조차도 승산이 낮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야권이 비호감이니까 무슨 말을 해도 듣지 않는다"며 "메시지로는 소용이 없다. 그게 제 판단"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그래야 국민이 다시 관심을 두고 귀를 기울일 것이고, 중도뿐 아니라 합리적 개혁을 바라는 진보까지도 다 포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바이든 승리 주장 모든 주, '불복' 소송 벌이겠다"

막바지 개표가 진행 중인 5일(현지시간) 개표가 끝나면 바이든 후보에 밀리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대대적인 '불복' 소송을 벌이겠다고 공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경합을 벌이다 막판 집계를 거쳐 바이든 후보가 승리를 주장하는 모든 주에서 법적 이의 제기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캠프 측은 여러 주에서 대규모 소송을 제기했고 추가 소송도 내기로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글을 올려 "최근 바이든이 (승리를) 주장한 모든 주들이 유권자 사기와 주 선거 사기로 인해 우리에 의해 법적인 도전을 받게 될 것"이라며 “증거는 많다. 우리는 이길 것"이라고도 했다.

그는 대선 전부터 우편투표를 믿을 수 없다면서 유권자 사기 문제를 거론해왔다. 일부 주에선 제대로 된 개표 감시가 이뤄지지 않는다면서 선거 부정 가능성을 주장했다. 캠프 측은 실제로 전날 핵심 경합주인 미시간, 펜실베이니아와 조지아 등 주요 승부처에서 이런 주장을 내세우며 개표중단, 우편투표 집계 차단을 위한 소송을 냈다. 또 이날 네바다주와 펜실베이니아에서 추가 소송을 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홍준표 "트럼프 가고 바이든 온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지난 5일 SNS를 통해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로 기울고 있는 미국 대선 결과를 언급하며 "남·북·미가 합작해 위장 평화쇼를 펼치던 트럼프 시대가 저물고 있다"며 "위장 평화극의 중요한 한 축이었던 트럼프가 퇴장하면서 시스템 정치와 인권 우선의 바이든이 온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지난 4년간 비핵화는 한걸음도 나가지 못하고 오히려 북핵을 더 조장하고 진전시켜준 문재인 정권이 이젠 국민의 심판을 받을 차례"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 "야당은 모두 하나가 되어 분발하자"며 "한반도에 위장과 거짓의 시대를 몰아내고 진실과 정의, 공정이 승리하는 새 시대를 열어가자"고도 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