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QM6.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NEW QM6.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NEW QM6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THE NEW SM6와 NEW QM6·XM3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국 단위 고객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NEW QM6 출시 기념 전국 시승 이벤트는 전국 르노삼성차 170개 영업점에서 진행된다. 시승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르노삼성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 희망 차종과 원하는 전시장을 선택하면 된다.

시승 이벤트 참여 고객 모두에게는 고급 드립 티백 커피 세트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스타벅스 텀블러를 증정한다. 시승 이벤트 기간 중 신차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BOSE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10명), 르노 차박 세트(20명)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NEW QM6는 지난해 6월 출시한 ‘THE NEW QM6’에 이은 두 번째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지난해에는 국내 유일 LPG SUV인 LPe와 프리미엄 트림 프리미에르(PREMIERE)를 선보이며 파워트레인 및 상품성을 향상하고 이번에는 프런트 그릴 중심 외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페이스리프트를 완성했다. 특히 NEW QM6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퀀텀 윙’(Quantum Wing)을 처음 적용하고 전 트림에 걸쳐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를 기본 적용하는 등 업그레이드를 반영했다.

지난 7월 출시한 THE NEW SM6는 TCe 300과 TCe 260 두 가지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게트락(GETRAG)의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새롭게 적용하여 주행성능을 높였으며 리어 서스펜션을 개선해 이전 모델 대비 승차감을 확연히 개선했다. 스탑·스타트 지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레인 센터링 어시스트(LCA) 등으로 ADAS 성능도 크게 강화했다. 더불어 ‘LED 매트릭스 비전(MATRIX VISION)’ 헤드램프를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본부장은 “이번 전국 시승 이벤트는 올해 새롭게 출시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신차들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차별화된 라인업의 매력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