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안잘알'은 전부 다 부정적"

이준석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 대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종인, 이상돈 등 안철수 대표와 같이 일을 해본 분들은 안 대표의 행보에 대해 용두사미식으로 끝날 것 아니냐 하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서 "'안잘알(안철수를 잘 아는 사람들)은 전부 다 부정적"이라고 전했다.

그는 "안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 선언할 때 그 전까진 제3지대론 얘기하다 이번엔 야권 단일후보가 되겠다고 해서 '역시 시작은 다르군'이라 생각했다"라면서 "그런데 이 패턴이라는 게 결국 단일화 과정에서 하던 거 그대로 하지 않을까 싶다"고 전망했다.

이어 "'나 아니면 안돼. 내가 나가면 이기고 네가 나가면 진다' 이런 얘기를 또 할 거라 생각했는데 지금 그러고 있다"면서 "'당신들이 나가면 진다' 같은 얘기를 많이 하면서 듣는 사람에 따라서는 굉장히 모욕적일 수 있는 언사도 많이 할 거다. 그게 굉장히 불안하고, 선거에 돌입하면 정책 아니면 TV토론에서 약점을 드러내면서 용두사미형 출마가 될 거다"라고 했다.

■나경원 "안철수 대표 말씀 그만하시고요..."

서울시장 국민의힘 후보경선에 뛰어든 나경원 전 미래통합당 의원은 14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 인터뷰 중 진행자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단일화 문제'를 집중적으로 묻자 "안철수 대표 말씀 그만 하시라"며 선을 긋고 나섰다.

나 전 의원은 "이제 후보경선에 나선 사람이 마치 당 후보가 된 것처럼 이야기하는 것은 적절치는 않다"고 선을 그은 뒤 "제 입장에서는 어떠한 룰이라도 상관없다"며 상대가 누구든 자신 있다고 했다.

진행자가 "오세훈 후보가 안철수 대표랑 엮어서 지금 출마 선언을 했다", "만약 안철수 대표가 계속 나온다고 하면, 그래서 단일화가 어렵다고 해도 3자(대결을 할 것인지, 승산 여부는)"이라며 궁금증을 쏟아냈다.

이에 나 전 의원은 "처음부터 끝까지 안철수 대표 말씀 그만하시고요, 아니 저한테 물어 보셔야지"라며 서울시장이 되면 어떻게 할 것이지를 물어야지 왜 안 대표 이야기만 꺼내는가라고 이의를 제기했다.

■김종민 "다들 이재명 지사에 눌려 말을 안하는 것 같아..."

경기도의회는 지난 11일 경기도에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2차 재난기본소득을 전 도민에 지급할 것을 공식 요청해 재난지원금 보편 지급을 주장하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행보에 힘을 실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최고위원은 이날3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방역태세 유지를 위해서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함께가야 한다"며 "방역당국과 조율되지 않은 성급한 정책은 자칫 국가 방역망에 혼선을 줄 수 있다"고 이재명 경기도 지사를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집중피해 계층에 대한 맞춤 지원이 아니라 소비 진작을 위한 재난지원금은 방역 고비를 넘어선 시점에서 집행하자는 것이 민주당과 정부의 일관된 입장"이라며 "의도와 다르게 지원금 양극화를 불러와 코로나 국면에서 국민 단합을 해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김 최고위원은 동료 최고위원인 염태영 수원시장 등을 향해 "우리 당 의원들도 그렇고, 염태영 시장도 그렇고, 다 이재명 지사에게 눌려있는 것 같다. 다들 말을 안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