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트코인선물 ETF, 수익률 1년 2개월만에 200%
비트코인선물 편입으로 국내 투자자도 투자 가능해

상장 1년 2개월 만에 3배로 가격이 뛰어오른 삼성 비트코인선물 ETF. 야후파이낸스 캡처.
상장 1년 2개월 만에 3배로 가격이 뛰어오른 삼성 비트코인선물 ETF. 야후파이낸스 캡처.

비트코인의 가파른 상승세로 비트코인선물 ETF가 상장 1년 2개월만에 원금이 세배로 오르는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해 1월 홍콩 시장에 상장한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 (Samsung Bitcoin Futures Active ETF, 03135)’가 5일 25.78 홍콩 달러를 기록하며 상장 1년 2개월만에 208%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 연초 이후 상승률도 53%에 달한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의 이러한 상승세는 최근 비트코인 현물가격이 2021년 11월에 기록한 사상 최고가 9686만원(미화 약 6만8990달러)를 2년 4개월만에 경신하는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시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현물 ETF 상장을 승인한 이후 시장에서 기대했던 대로 실물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 증가 현상이 두드러진 가운데, 올해 4월로 예정된 반감기(공급량 절반 축소) 일정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이에 따라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의 순자산도 상장 당시 250만 US달러에서 1560만 US달러로 6배가량 급성장했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는 비트코인 현물에 투자하는 대신, 시카고상품거래소 (CME)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해 비트코인의 수익을 추종하는 간접 투자방식으로 운용되기 때문에 국내 투자자들도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

비트코인 현물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결제 사고나, 현물 거래소 파산, 해킹 등의 위험에서 자유롭고, 암호화폐 지갑 없이도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증권계좌를 활용해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증권투자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유진환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전략기획팀장은 “비트코인이 현물 ETF 형태로 빠르게 제도권 금융에 안착하는 동시에 최근 상승흐름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며 국내 투자자들도 일반 생활 시간대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에 많은 관심을 보여 주고 있다”며 “다만, 비트코인 자산의 경우 가격 변동성이 크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한 투자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삼성 비트코인선물액티브 ETF는 국내 시간 기준으로 홍콩 주식시장이 열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해외증권거래 계좌에서 HTS나 MTS 해외주식 종목창에 거래국가를 홍콩으로 선택 후, 종목코드 ‘03135’나 ‘FA SAMSUNG BTC’를 입력해 거래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