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1인당 평균 2건의 주식모으기 이용

토스증권 제공.
토스증권 제공.

토스증권은 ‘주식모으기’ 누적 이용자수가 서비스 2년 만에 126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주식모으기는 국내·해외주식을 고객이 원하는 일정 주기와 수량만큼 설정해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서비스다. 

투자 주기는 매일·매주·매월 등 고객이 직접 다르게 설정할 수 있고, 국내주식은 1주부터 해외주식은 최소 1000원부터 소수점 단위로 투자 가능하다.

토스증권이 이용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 1인당 평균 2건의 주식모으기를 이용하고 있으며, 매일 꾸준히 투자하는 비중이 56%로 가장 높았다. 그 다음 매주(30%), 매월(14%) 순으로 집계됐다.

주식모으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는 종목은 테슬라로 나타났다. 이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코카콜라 순으로 집계됐다. 국내주식은 ▲삼성전자 ▲카카오 ▲삼성전자우 ▲휴림로봇 ▲삼성중공업 등이 이름을 올렸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해외주식의 경우 실시간 소수점 거래로 1000원 단위 투자가 가능해 매일 커피 한 잔 가격으로 부담 없는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며 “우량주식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동시에 리스크를 회피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의 지속적인 투자 활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금융 #토스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