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K 스타' 통일 염원 담은 '코리안 드림' 음원 공개
'One K 스타' 통일 염원 담은 '코리안 드림' 음원 공개
  •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아 총 70명의 스타가 함께한 2019 One K 글로벌 캠페인 테마송 ‘코리안 드림(Korean Dream)’ 앨범이 지난 16일 지니뮤직 등 국내외 음원 서비스사를 통해 발표됐다.

작곡가 김형석이 프로듀스하고 김이나가 작사가로 참여한 이번 앨범은 여러 아티스트가 콜라보레이션한 합창버전 ‘코리안드림(One K Stars)’, 아스트로가 부른 단독버전 ‘코리안드림(ASTRO)’, 연주버전 ‘코리안드림(Inst)’ 등 총 3개 버전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합창버전 ‘코리안드림(One K Stars)’에는 임창정, 김조한, 정인, 알리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창력 끝판왕 보컬리스트들을 비롯해 모모랜드, 에이프릴, 라붐 등 K-pop 아이돌 및 랩 파트를 담당한 치타와 이상민까지 총 59명의 스타가 참여했다.

아울러 파주 민통선 내에 위치한 대성동초등학교 학생 5명이 목소리를 보태 의미를 더했다. 대성동초등학교는 지난해 4월 남북정상회담에서 이 학교 학생들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두 번째 트랙은 같은 곡을 아스트로가 단독 완창 버전으로 불렀다. 대세돌 아스트로가 들려주는 ‘코리안 드림(ASTRO)’은 합창곡과는 또 다른 창법과 음역으로 아스트로만의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김형석 작곡가의 프로듀싱이 돋보이는 연주버전 ‘코리안드림(Inst)’까지 총 3곡의 음원을 지니뮤직 등 국내외 음원 서비스사를 통해 전곡 모두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특히 ‘코리안드림(One K Stars)’, ‘코리안드림(Inst)’의 두 곡은 보다 많은 대중들의 캠페인 취지 공감을 위해 무료 음원 서비스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테마송 ‘코리안 드림’은 SBS가 주관방송사로 참여하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2019 One K 콘서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3월 1일 국회의사당 잔디마당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2019 One K 콘서트에는 20여개 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One K 글로벌 캠페인은 통일에 대한 비전과 희망을 안겨주고 나아가 세계인이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는 통일운동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된 캠페인으로, ‘2019 One K 콘서트’를 비롯해 ‘코리안 드림’ 캠페인 송 제작, 다큐멘터리 영화, 남북 미술 교류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