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 맞아 평화·통일 기원 'One K 콘서트'
3.1운동 100주년 맞아 평화·통일 기원 'One K 콘서트'
  • 김세헌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이트뉴스] 오는 3월 1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2019 One K 콘서트’가 열린다.

문화∙예술을 통해 민간 주도의 글로벌 평화 통일 운동을 펼치고 있는 ‘One K 글로벌캠페인’의 하이라이트 행사로, 총 22팀의 K-POP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약 4시간 동안 뜨거운 무대를 펼친다.

이날 MC로는 가수 이상민과 구구단 세정, 그리고 아스트로의 차은우가 3MC로 나선다. 이상민과 차은우는 지난 16일 공개된 One K 글로벌캠페인 테마송 ‘코리안 드림’ 음원에 참여하기도 했다.

무대에 오르는 아티스트의 면면도 주목된다. 하성운, 아스트로, (여자)아이들, SF9, 오마이걸, 에이프릴 등 K-POP을 이끌어 가고 있는 아이돌부터 김조한, 백지영, 정인, 알리, 벤 등 독보적인 가창력의 보컬리스트들까지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2019 One K 콘서트’는 이날 저녁 6시30분부터 주관방송사인 SBS의 케이블 채널(SBS plus, SBS funE, SBS MTV)을 통해 동시 생중계 되며, SBS를 통해 녹화방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V Live와 SBS plus 유튜브 채널, One K 글로벌캠페인 페이스북 등 온라인과 모바일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이날 생방송 본무대에 앞서 진행되는 기념행사에서는 특별히 한일시민합창단이 합동공연을 선보여 3∙1운동 100주년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국과 일본이 새로운 평화 협력의 시대를 열어간다는 취지로 국내 시민합창단 ‘평화의나무’와 일본의 ‘사이타마 합창단’이 이번 행사에 뜻을 함께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