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실현과 행복한 직장 생활 위한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전력거래소가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자 삶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한 ‘마인드힐(Mindheal) 힐링캠프’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력거래소가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자 삶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한 ‘마인드힐(Mindheal) 힐링캠프’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근로자 삶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마인드힐(Mindheal) 힐링캠프’를 국립나주병원과 공동으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간 전남 담양군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마인드힐 힐링캠프’는 전력거래소가 직원들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립나주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중 하나다.

참가자들은 심신안정프로그램, 힐링콘서트, 대나무숲체험 등 다양한 정신건강 증진프로그램을 통해 치유의 시간을 가졌으며, 전문가들의 세심한 관리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한 직원은 “스트레스 완화 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서적 건강상태 회복 및 업무 능률성 향상, 스트레스 관리능력 향상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고, 직무스트레스와 관련된 업무상 재해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고객지원센터 상담원 등 취약근로자들의 직무스트레스를 집중 관리함으로써 선제적·예방적인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실질적인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항상 긴장감 속에서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전력계통을 감시·제어하는 전력거래소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질 높은 근로자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직장환경을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