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연동 카드사 확장·IT취약계층 위한 카드 혜택 서비스 확대

KT와 NH농협카드가 지역화폐를 활성화하기 위해 손잡았다. KT 제공
KT와 NH농협카드가 지역화폐를 활성화하기 위해 손잡았다. KT 제공

KT와 NH농협카드가 지역화폐를 활성화하기 위해 손잡았다. KT는 NH농협카드와 서울 농협은행 본사에서 ‘지역 화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도입된 지역 화폐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 화폐 카드를 개발·보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것이다. 카드 개발과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고객 친화적 서비스 등 지역 화폐 관련 업무 전반에서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두 기업은 전국 곳곳에 농협 영업점이 위치해 지역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성을 지닌 NH농협카드의 강점과 선제적인 블록체인 기반 지역 화폐 플랫폼을 구축 중인 KT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KT는 부산, 김포, 세종, 울산, 익산 등의 지역화폐 운영을 대행하며 쌓은 경험을 적극 반영한 서비스를 NH농협카드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MOU로 KT는 실물카드 서비스 제공과 카드사 연동이 확장돼 지역화폐 서비스에 대한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KT 인큐베이션단장 김준근 전무는 “IT 취약계층도 편리하게 지역화폐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시행하겠다”며 “지자체들의 지역화폐 선순환 생태계 구현을 지원하고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추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