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8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모델의 파워보드에서 열이 발생할 가능성을 발견하고 해당 모델을 사용자의 파워보드를 무상 교체한다.
LG전자는 18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모델의 파워보드에서 열이 발생할 가능성을 발견하고 해당 모델을 사용자의 파워보드를 무상 교체한다.연합뉴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LG전자는 18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모델의 파워보드에서 열이 발생할 가능성을 발견하고 해당 모델을 사용자의 파워보드를 무상 교체한다.

21일 LG전자에 따르면 TV 파워보드에는 전류의 노이즈를 줄이기 위한 부품이 적용된다. 지난 2016년 2월부터 2019년 9월까지 국내에서 생산·판매한 18개 모델에서 해당 부품의 성능 저하로 파워보드 내 전류가 증가해 열이 발생하는 증상이 발생했다.

이에 LG전자는 이 부품을 사용해 생산한 18개 모델(약 6만대)을 대상으로 파워보드를 교체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LG전자가 파워보드를 자발적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한 18개 TV 모델 명단. LG전자 제공
LG전자가 파워보드를 자발적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한 18개 TV 모델 명단. LG전자 제공

열 발생 증상이 발생한 제품은 일부지만, 소비자 안전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가치로 해당 부품을 사용한 전체 모델에 대해 무상으로 교체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대상 제품 6만대 중 2만2000여대는 이미 파워보드 교체 서비스를 완료했다.

LG전자는 서비스 홈페이지, 고객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파워보드 무상 교체 서비스 내용을 알렸다. 전담 고객센터에서 직접 서비스 예약도 받는다. 18개 대상 모델이 아닌 제품은 파워보드 무상교체 서비스 대상이 아니다.

LG전자는 "이번 사안과 관련해 고객께 불편을 끼쳐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완료하고 고객께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