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자산감 키우기`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자산감 키우기 캠페인은 신한금융이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 2030세대의 미래 자산 증대를 위해 좋은 습관을 유도하고 응원하기 위해 기획한 SNS 캠페인이다. ▲취향(취미) ▲개념(환경·사회) ▲운동 ▲인맥 ▲금손(재능) 다섯 가지 미션으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현재 취향, 개념, 운동 3가지 미션이 공개됐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영상 콘텐츠 조회수 800만뷰, 미션 참여 1500건이 넘는 등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 중이다.

특히, SNS 내 ‘좋아요, 댓글, 해시태그’ 등의 자발적 반응이 7만3000건에 육박하는 등 이례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있다.

또 참여자들은 댓글을 통해 `나 자신을 자산으로 믿는 캠페인, 공감 100% ‘자산감, 열정적으로 키워보겠습니다’ ‘공익광고보다 더 공익에 기여할 것 같다’ 등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 캠페인 참여자들은 손그림, 홈카페 등 취미를 소개하는 ‘취향자산감’, 플라스틱 대신 대나무 칫솔 사용, 천으로 에코백과 컵홀더를 만드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개념자산감’, 언택트 시대 나만의 홈트레이팅 방법을 소개하는 ‘운동자산감’ 등 미션을 수행하며 다양한 인증샷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캠페인은 미션 실천영상 또는 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해시태그를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남은 미션은 2주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들이 본인들만의 좋은 습관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밀레니얼 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밀레니얼 세대가 우리사회의 주역으로서 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