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검색량 최다 증가 혜택은 ‘교육/육아’…전월 대비 69.3% 상승
‘교육/육아’ 혜택군 인기 신용카드 1위 자리에는 ‘롯데 LOCA 365 카드’

1월 신용카드 검색 톱5 카드들. 카드고릴라 제공.
1월 신용카드 검색 톱5 카드들. 카드고릴라 제공.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1월 신용카드 검색 차트’를 발표했다. 1월 검색량 최다 증가 혜택군에는 ‘교육·육아’가, 해당 혜택 보유 인기 신용카드 1위에는 롯데 ‘LOCA 365 카드’가 등극한 가운데 KB국민카드가 3개나 톱5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이번 리포트는 1월 1일부터 21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내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지난달에 비해 카드 소비자들의 검색량이 가장 크게 늘어난 혜택군으로는 ‘교육·육아’가 꼽혔다. ‘교육·육아’ 혜택군은 12월 대비 1월(1~21일) 검색량이 69.3% 증가했다.

1월 ‘교육·육아’ 혜택 인기 신용카드 1위는 ‘롯데 LOCA 365 카드’가 차지했다. 학습지 업종에서 10% 할인된다. 공과금, 대중교통, 통신 등 일상생활에서 반복되는 월납요금 할인을 제공하는 생활비 카드다. 2위는 ‘KB국민 다담카드’로, 선택 적립 서비스팩에서 ‘교육팩’ 선택 시 학원, 서점 업종에서 5% 적립 받을 수 있다. 3위는 ‘현대카드 M BOOST’로 당월 이용금액에 따라 학원 업종에서는 최대 1.5%, 서점 업종에서는 최대 0.75% 적립된다.

한편 전월 대비 검색량이 가장 큰 폭으로 늘어난 검색 키워드는 ‘마일리지’였다. ‘마일리지’ 키워드 검색량은 전월 대비 62% 증가했다. 1월 검색량 1위 키워드에는 ‘알뜰교통’이 올랐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방학, 새해를 맞이하며 ‘교육·육아’ 혜택군의 검색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기후동행카드, K패스 등과 함께 알뜰교통 키워드 또한 상승세였고, 항공마일리지 카드에 대한 검색은 올해도 지속해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