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가 26일 밀양 세종병원 화재사고와 관련해 구조와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을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다만 야당은 정부의 책임도 물었다.

26일 오전 화재가 발생한 경남 밀양시 가곡동 세종요양병원에서 소방대원, 경찰들이 시신수습을 하고 있다.
26일 오전 화재가 발생한 경남 밀양시 가곡동 세종요양병원에서 소방대원, 경찰들이 시신수습을 하고 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부디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해 더 이상의 희생자가 발생하지 않길 기원한다"며 "관계당국은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사람의 목숨을 살려야 할 것"이라면서도 "자고나면 터지는 안전사고와 참사에 참담할 뿐"이라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던 문재인 정부는 도대체 어디에 있었나"라고 지적했다.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관계 당국은 신속한 인명 구조와 화재 진압에 총력을 기울이기 바란다"면서 "제천화재 참사 이후 또 다시 이어진 대형 화재에 문재인 정부의 안전 컨트롤 타워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권성주 바른정당 대변인은 "제천화재 참사의 국민적 아픔이 가시기도 전에 이러한 대형 화재 사건이 일어난 것에 몹시 안타까울 따름"이라며 "소방당국은 한 사람이라도 더 구조해 낼 수 있도록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총동원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소방 당국은 최후의 한 명까지 구해내는데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면서 "거듭된 참화에서 국민들은 과연 대한민국의 무엇이 달라졌는지 묻고 있다. 정부는 이 물음에 이제는 제대로 된 답변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