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심재철 SNS)
(사진=심재철 SNS)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부메랑을 맞는 모양새다. 청와대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을 일부 공개한 것을 두고 비판 여론에 직면했다. 20대 국회 전반기 국회부의장을 지낸 그에게 당시 사용한 특수활동비 내역부터 공개하라는 지적이 나왔다.

심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특활비 공격에 대해 청와대의 업무추진비와는 성격이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다. 심 의원 측은 특활비 공개 의사도 밝혔다.

1일 CBS 노컷뉴스따르면, 그는 지난달 30일 청와대를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부의장 활동비가 6억원이라고 했는데, 절반에 못 미치는 액수다. 제가 받은 급여로 정당히 활용했다”고 말했다.

특히 심재철 의원은 청와대의 업무추진비와 자신이 사용한 특활비의 성격이 다르다는 점을 강조했다. “청와대는 자기 돈이 아닌 공금인 국민 세금을 낭비했다”는 것이다.

‘특활비가 개인 급여’라는 식의 표현이 논란이 되자 심 의원 측은 “말 실수”라고 해명했다.

심 의원 측은 특활비 공개 요구에 대해선 “투명하게 사용했다”면서 “공개하겠다”고 했다. 다만 “공개 권한은 의장에게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의장이 지시하면 하겠다”고 했다.

국회 의장실은 “국회 전체적으로 특활비를 공개할 계획은 없다”면서도 “개인이 공개하겠다는 것은 어떻게 막을 수 없다. 각자 판단에 맡길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에 따라 심 의원이 자신이 쓴 특활비 공개는 개인의 판단에 맡겨질 가능성이 크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