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잇따라 청년노동자들이 사망한 사건의 책임을 묻기 위한 기자회견
-산업안건보건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조치, ‘기업살인법 도입’까지 촉구할 계획

정의당은 오는 5일 오전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잇따라 청년노동자들이 사망한 사건의 책임을 묻기 위해, CJ대한통운 대표이사 등을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의당은 오는 5일 오전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잇따라 청년노동자들이 사망한 사건의 책임을 묻기 위해, CJ대한통운 대표이사 등을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트레이트뉴스=강인호 기자] 정의당은 오는 5일 오전 9시30분, CJ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잇따라 청년노동자들이 사망한 사건의 책임을 묻기 위해, CJ대한통운 대표이사 등을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의당 청년본부는 2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노동건강연대, 알바노조 등과 공동주최로 서울 중구 CJ대한통운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정의당 청년본부는 이날 자료를 내고 "지난 10월 30일 대전 대덕구 문평동의 CJ 대한통운 물류센터에서 택배 상차 작업을 하던 33세 협력업체 노동자 유모씨가 후진하던 트레일러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다"며  "불과 두 달 전에 20대 알바 노동자가 감전사고로 사망한 바로 그 물류센터였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두고 노동자의 산재 사고에 대해 원청이 확실히 책임지지 않는 한 이런 사고는 반복될 수밖에 없다는 비판이 나온다"고 지적하고 "지난 8월 알바 노동자 감전사고 때도 과태료 7500만 원 중 원청인 CJ대한통운에 부과된 금액은 650만 원뿐이었다"고 공개했다.

정의당 청년본부는, 반복되는 사망사고의 책임자로 원청인 CJ대한통운을 지목하고, "CJ대한통운 박근태 대표이사 등을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조치한다"며 "나아가 노동자의 산재 사고에 대해 원청이 확실히 책임지도록 하는 ‘기업살인법 도입’까지 촉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