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회장=경재용)이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에서 분양 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가 '  9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급 3년 만에 새집들이를 시작한다. @동문건설
동문건설(회장=경재용)이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에서 분양 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가 ' 9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공급 3년 만에 새집들이를 시작한다. @동문건설

동문건설(회장=경재용)이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에서 분양 중인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가 '  공급 3년 만에 새집들이를 시작한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3개 단지에 모두 2803가구 규모이 이 대단지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본격 입주를 시작한다.

이 단지는 분양 대기 중인 2개 블록을 합쳐 총 4,567가구의 미니 신도시급으로 평택에서 '평택센트럴자이'(5,632가구) 다음으로 큰 규모다.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와 쌍용자동차 등 풍부한 일자리의 직주근접형으로 단지 내 자녀 교육 프로그램을 특화, 주목을 끌고 있다.

3개 단지 동시 입주를 앞둔 실거래가는 전용 84㎡가 2억7,000만원 내외로 고덕국제업무도시에서 최근 분양한 '고덕 파라곤2차'와 '계룡리슈빌'에 비해 1억5,000만원(발코니 확장비 포함) 내외 저렴하다.

교통도 편리하다. 직선거리로 3㎞인 지제역에서 SRT를 타면 강남 수서역까지 20분 정도 거리다. 입주에 맞춰 단지 내 평택새빛초등학교가 9월 중 개교, 1회 졸업생을 맞이할 예정이다.

단지명에 걸맞게 단지 곳곳에 자녀와 엄마를 위한 특화시설이 새집들이 가족을 맞을 채비가 한창이다. 단지마다 ‘키즈물놀이터’와 자연을 테마로 한 '키즈숲놀이터',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멀티코드’ 등은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쉼터와 놀이터다.

단지 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키즈캠핑파크’와 텃밭 ‘맘스앤키즈팜’은 체험의 힐링 공간이다. 교육특화 단지에 걸맞게 2단지에는 국내 최대 영어도서관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와이즈리더’가 들어선다.

단지 내 조성된 테마형 커뮤니티시설은 입주민의 취미와 여가 생활을 돕는다. 1단지에는 ‘플레이타운’, 2단지는 ‘에듀피아’, 4단지는 ‘컬쳐그라운드’ 등의 이름으로 이곳에는 휘트니스센터, 맘스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과 맘스아카데미, 맘스키즈카페, 문고, 멀티룸, 독서실 등이 들어섰다.

지상 5층에 모두 214개 점포가 들어서는 연면적 2만여㎡의 상업시설 맘스’스퀘어는 원스톱 생활편의시설이다.  이 상업시설에는 동문건설이 평택에 최초로 선보이는 ‘대치동 명문 학원 타운’이 입주자 자녀를 맞이할 예정이다.

이 단지 입주지정 기간은 2019년 8월 30일(금)부터 2019년 11월 12일(화)까지다. 입주 지정일까지 잔금을 낼 경우 중도금대출이자는 시행사가 부담하며 입주를 하지 못할 경우 대출이자는 연리 4.75%에 연체이자가 3%포인트 붙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